제일기포

토목전문시공, 배합특허보유, 경량기포콘크리트, 경량패널, 다양한 시공사례, 풍부한기술력, 고객만족서비스

제일기포

제품소개

경량기포콘크리트

03. 연약지반

  • 01. 거푸집 조립

  • 02. 배치플랜트 설치

  • 03. 타설

  • 04. 양생

  • 05. 거푸집 해체

  • 06. 블록운반

  • 07. 현장도착

  • 08. 블록거치

  • 09. 현장타설

  • 10. 블록거치

  • 11. 블록거치 및 현장타설 완료

구분 경량기포 콘크리트 타설 경량기포 혼합토 타설
제품물성치 비교 (규격: 시멘트:0.32ton/m3) ㆍ비 중: 0.6, ㆍ강 도: 1.0Mp (∴ 하중경감효과 및 지내력 우수) (규격: 시멘트:0.32ton/m3) ㆍ비 중: 0.7이상, ㆍ강 도: 0.8Mp
시공성 ㆍ상대적으로 공정이 단순하므로 시공이 빠르고, 관리가 용이함. ㆍ소규모플랜트 운용으로 설치,해체,이동이 용이하고, 작업공간점용을 최소화 함. ㆍ양생속도가 우수하여 동절기 시공에 유리함. ㆍ상대적으로 공정이 복잡함. ㆍ재료토(토취장), 사토장 필요. ㆍ대규모플랜트 설치 및 현장내 토사선별용 침사지 설치/복구 필요.
품질관리 ㆍ일정한 규격의 재료가 교반되므로, 균질한 품질이 확보 됨. ㆍ타설고의 관리가 용이하여 시공이음 관리가 가능함. ㆍ재료토의 선별(10mm 이하, 진흙제거)이 어려움. ㆍ재료토의 균질성 확보가 어려우므로 완성제품의 균질한 품질확보 (강도,비중)가 사실상 불가함.
선정사유 ㆍ경량기포 콘크리트 타설 공법은 상대적으로 비중이 가볍고 강도가 높아 하중 경감 효과 및 지내력, 내구성이 우수함
ㆍ제품이 균질하고, 상호 부착강도가 우수하여 지하 수유동에 의한 유실의 우려가 없어, 당 현장 요구조건에 적합하며 시공성 및 공기절감 효과도 뛰어나 변경 시공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 공법 변경 사례: "인천 국제공항 제2여객청사 연결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현장 철도 연결 박스 상부도로 하부보강 공사에서 당초 경량기포 혼합토 타설로 설계 적용하여 시공 중, 재료의 강도 미확보, 재료의 균열 분리현상으로 경량기포 콘크리트 타설 공법으로 변경 시행함.